사진의 일군들이 표정을 보라! [북] 강동종합온실에서 첫물남새 수확,수도시민들에게 공급 > 통일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통일게시판

사진의 일군들이 표정을 보라! [북] 강동종합온실에서 첫물남새 수확,수도시민들에게 공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강산
댓글 0건 조회 172회 작성일 24-04-05 00:39

본문

 


사진의 일군들의 표정을 보라! 수도 평양시민들에게 아직은 추운 계절에 이렇게 싱싱한 채소를 공급한다는 자부심과 기쁨이 이들 일군들의 환한 얼굴에 비껴있지 않은가? 인간에게 있어 로동이란 이렇게 기쁜 일이 되어야 하고, 그것을 위해서는 정치와 사회가 인민을 위한 정치 인민을 위한 사회가 되어야만 가능한 일이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은 아무리 개혁을 외쳐대어도 민초들이 서로 경쟁적으로 금전만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자본주의 세상으로서는 도저히 실현할 수 없는 것이다. 조선중앙통신의 기사를 게재한다. [민족통신 강산 기자]

강동종합온실에서 첫물남새 수확,수도시민들에게 공급

(평양 4월 2일발 조선중앙통신)



어머니당의 뜨거운 사랑이 안아올린 세계굴지의 대규모남새생산기지 강동종합온실에 첫물남새수확의 흐뭇한 광경이 펼쳐졌다.

수도시민들의 식생활향상을 위해 심혈과 로고를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푸르싱싱한 남새들이 바다를 이룬 온실에 모시고싶은 간절한 마음안고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건설이 한창이던 지난해부터 온실준공과 함께 풍요한 남새작황을 마련하기 위해 정성과 노력을 다하였다.

남새모를 키우기 위한 준비를 빈틈없이 갖추고 겨울철조건에 맞는 온도보장에 힘을 넣으면서 충실한 남새모들을 길러냈다.







지난 2월초 눈뿌리 아득하게 장관을 이룬 온실호동들에 튼튼히 자래운 남새모들을 옮겨심은 종업원들은 련관단위 기술자,연구사들과의 련계밑에 기술기능수준을 부단히 제고하고 비배관리를 과학기술적으로 진행함으로써 강동종합온실 준공 및 조업을 선포한 때로부터 10여일만에 첫물남새를 수확하는 기쁨의 시각을 안아왔다.

원통형남새재배장치온실,반구형유리수경온실,량경사면련결식유리수경온실,반궁륭식2중박막수경온실 등에서 오이,호박,연채,부루,배추를 비롯한 갖가지 남새들을 거두어들이며 희열에 넘쳐있는 종업원들,온실호동들을 줄지어 오가며 경쾌하게 달리는 경운기들의 모습은 인민의 리상이 활짝 꽃펴난 《농장도시》의 또 하나의 이채로운 풍경이다.

1일 일군들과 종업원들의 바래움을 받으며 강동종합온실농장을 출발한 남새수송차들이 수도의 거리를 누비며 시안의 각 구역들에 꾸려진 남새판매소들과 과일남새상점들에 도착하였다.







시민들에 대한 공급이 시작된 판매소와 상점들에서는 어머니당의 다심하고 정깊은 사랑을 신선한 남새향기로 받아안고 기쁨과 격정을 금치 못하는 봉사자들과 주민들의 고마움의 목소리가 울려나왔다.

봉사자들은 강동종합온실이 준공되기 전부터 시안의 구역마다 남새판매소들을 내오는것과 함께 봉사준비를 착실히 갖추도록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려깊은 조치에 의해 오늘 이렇게 남새매대가 흥성이고있다고 하면서 인민의 참된 봉사자로서의 영예와 긍지를 안고 맡은 일을 더 잘해나갈 열의에 넘쳐있었다.

수도시민들은 강동종합온실이 준공되였다는 보도를 들은지가 엊그제인데 벌써 갖가지 맛좋고 영양가높은 남새들을 받아안고보니 경애하는 원수님의 은덕에 격정을 금할수 없다고 한결같이 말하였다.

강동종합온실에 펼쳐진 풍요한 남새작황과 수도시민들에 대한 첫물남새공급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아래 전국이 흥하며 우리 인민들이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누리게 될 더 좋은 래일을 그려주고있다.(끝)

www.kcna.kp (주체113.4.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Copyright © 2010 - 2023 www.hanseattle1.com All rights reserved.